이케아 광명점에서... (2015-12-20)

Writer  
   achor ( Hit: 84 Vote: 0 )
Homepage      http://achor.net
File #1      20151220_164424.jpg (419.5 KB)   Download : 1
BID      경제

이케아 광명점에서...

집에서 멀지 않지 않음에도 이케아를 가본 건 개장 1년만에 처음이었다.

이케아는 항상 주차를 위한 긴 행렬을 강요했고,
내겐 그걸 감수할 만큼의 가야할 이유는 없었었다.
호기심에 찾아왔다가도
그 긴 행렬을 보면 이내 근처 롯데아울렛이나 코스트코로 방향을 돌리곤 했었다.

오늘도 그 행렬은 여전했지만
아내의 강렬한 의지 덕에 기어이 그 긴 주차 행렬을 극복해 냈다.


2년 전 이 즈음, 브랜드 전략을 고민하며 이케아를 많이 참조했었다.

저가 상품임에도 후지지 않은 브랜드 포지셔닝이 부러웠었다.
중국산 싸구려가 아니라 북유럽풍 스타일의 실용성으로,
고객들에게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실용주의자 느낌을 주는 그 브랜드 마케팅이 부러웠었다.


처음 접한 실제 이케아의 매장은 여러 모로 훌륭하긴 했지만
너무 많은 인파에, 어디든 이어지는 장구한 줄은 결코 내 스타일이 아니었고,
그리고 막상 딱 사고 싶은 건 하나 없더라, 가구에 별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내 성향 탓이겠다만.

온 김에 간단한 거 하나 고르긴 했으나
그거 하나 사자고 엄청난 계산 줄을 기다릴 수 없어
결국 귀가는 빈손이었다.

그래도 이케아의 브랜드 포지셔닝은 역시 부럽긴 하더라.

- achor


본문 내용은 3,302일 전의 글로 현재의 관점과 다를 수 있습니다.

Post: https://achor.net/board/diary/1689
Trackback: https://achor.net/tb/diary/1689
RSS: https://achor.net/rss/diary

Share 밴드공유 Naver Blog Share Button

Login first to reply...

Tag
- 마케팅: 전시차량 최적화 i-AWARD 대상 수상 (2016-07-08 20:31:25)- 마케팅: 인터넷에코어워드 언론보도 (2015-12-19 13:15:24)

- 브랜드: 인터넷에코어워드 브랜드 부분 혁신대상 수상 (2011-12-11 02:32:33)- 마케팅: Influence Asia 2017 한국예선 (2017-02-15 18:12:18)

- 마케팅: 모바일어워드코리아 2017 비즈니스 대상 수상 (2017-04-16 08:50:32)- 마케팅: 모바일어워드코리아 2018 비즈니스 대상 수상 (2018-04-16 15:52:50)

- 브랜드: Best Global Brands 2016 (2016-10-07 08:13:15)- 마케팅: KTV 인터뷰 (2011-11-18 02:50:39)

- IKEA: 여름휴가 1일차 (2017-07-29 11:38:39)- 브랜드: HKN 인터뷰 (2011-12-18 22:4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