빴샷

작성자  
   achor ( Hit: 3892 Vote: 20 )
분류      컨트롤/CH5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빴샷은 모탈류 판정이 이뤄지는 시점을 노리는 기술입니다.
이것은 클5인 현재도 여전히 유효하고요.

PC든 NPC든 모든 개체는 공격시 공격함이 판정되는 시점이 있습니다.
칼질이든 스킬이든 막 시작되는 그 순간이 그것입니다.
이것은 단검이 모탈류를 시전할 때도, 또한 그 상대방이 칼질을 시도할 때도 마찬가지이지요.

빴샷은
상대방이 칼질을 이제 막 시작해서 방향성 판정을 받은 그 바로 직후
상대의 배후로 이동하여 모탈류를 시전하는 방법입니다.
이럴 경우 상대의 시선은 나를 따라온다 해도
칼질 행위가 끝나지 않았다면 상대의 시스템적인 방향은 여전히 칼질을 시작한 그것과 동일한 상태입니다.

그러기에 빠르게 배후면으로 이동하여 모탈류를 시전한다면
정면임에도 배후판정을 받아낼 수 있는 이치이지요.

그 과정에서 조금이라도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완전히 배후면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백스탭이 성공할 수 있는 최소의 위치, 즉 상대의 어깨선 뒤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위 이야기에서 느껴셨겠지만
그래서 이것은 상대의 공속, 나의 이속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공속이 빠른 상대일수록 각각의 칼질 행위도 빠르고, 판정도 더 빠르게 일어나기에
힘든 측면이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헤이스트와 같은 버프를 받은 상대라면 더욱 힘들어 지겠고요.

현재 무제한급 영웅전에서 헤이2는 기본으로 주어지는 상황이기에
빴샷은 성공시키기 좀 어려운 면이 커졌지요.

또한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다면 득보다는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는 게 빴샷입니다.
이동중에 상대의 칼질이 끝나서 상대가 모탈류 스킬을 시전한다면
오히려 내가 배후면을 잡힐 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그러나 잘 사용하신다면 모탈류의 성공률을 극대화 시킬 수도 있는 게 빴샷일 것입니다.
이론적으로는 백스탭을 포함한 모든 모탈류를 최대의 확률에서 시전할 수 있기에
리-백-데-모-블 5단콤보의 성공 또한 상상 속의 일만은 아니지요.

그럼 건승을 기원합니다. ^^

본문 내용은 6,753일 전의 글로 현재의 관점과 다를 수 있습니다.

Post: https://achor.net/board/l2_abyss/20
Trackback: https://achor.net/tb/l2_abyss/20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LINE it! 밴드공유 Naver Blog Share Button
아르피오
연습뿐인가;;

 2006-10-19 11:46:03    
야마무찌
이게 빴샷이었군여 ㅋㅋ 언제 빴님 컨트롤 다시 한번 뵈고싶네요..

 2006-12-22 22:23:02    
achor
빴샷은 나름의 조건을 만족시킬 경우 100%로 성공할 수 있는 유일한 단검 컨트롤인 듯 싶습니다. 빴샷을 체험해 보고 싶다면 누구라도 쉽게 하실 수는 있지요.
주변 아무 메이지 계열을 불러놓고 마속을 할 수 있는 한 최대로 느리게 한 상태로 자신에게 무언가 시전해 달라고 주문해 보세요. 상대가 시전한 이후 위 설명대로 살짝 어께선 뒤로 이동한다면 시전 중인 상대의 시선은 나를 따라 오지만 그럼에도 백스탭은 100% 성공하게 됩니다. 그것이 빴샷의 가장 명확한 증거이자 이론의 상징이 되겠네요.
물론 실전에선 마속도, 공속도 모두 빠르기에 쉽지 않겠습니다만. ^^;

 2006-12-26 06:38:19    
Please log in first to leave a comment.


Tag


 29   2   1
번호
분류
시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
*공지    이 공간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께... [3] achor 2005/05/25533913
29계산법CH3   Dex에 따른 회피의 증감표 [1] achor 2005/05/25113995
28컨트롤CH3   부비백의 성립조건에 대하여... [1] achor 2005/05/25304518
27계산법CH3   크리티컬 버프의 계산 공식 [4] achor 2005/05/2519533
26아이템CH3   둠셋,늑대셋,플레이트레더셋 비교 achor 2005/05/2520553
25툴킷CH3   Unreal Tournament Package Tool 2.0 beta [1] achor 2005/05/2519659
24컨트롤CH3   어비스워커의 스킬 컨트롤 [1] achor 2005/05/2537119
23듀얼CH3   각 직업에 따른 결투장 컨트롤 [1] achor 2005/05/25399110
22툴킷CH3   l2encdec v2.54 [6] achor 2005/05/25337414
21계산법CH2   모탈류 스킬성공률과 명중, 회피와의 관계 [1] achor 2005/05/25255715
20계산법CH2   직업별 HP,MP,CP 계산기 [1] achor 2005/05/27253919
19컨트롤CH3   스팅이냐, 블리드냐! achor 2005/05/29262119
18계산법CH3   Int, Wit, Men의 효과 정리 [2] achor 2005/05/30326012
17아이템CH3   어비스용 방어구 셋 효과 정리 achor 2005/05/31299614
16아이템CH3   男 A급 마제, 악몽 이미지 [1] achor 2005/06/1738836
15컨트롤CH3   트릭이냐, 컨퓨전이냐! [3] achor 2005/06/17374416
14계산법CH3   공격력과 방어력의 상관관계 [2] achor 2005/11/30318816
13계산법CH4   회피와 명중과의 관계 achor 2006/02/02306816
12컨트롤CH5   빴샷 [3] achor 2006/10/11389220
11아이템CH5   PvP에서의 문신과 장비 [4] achor 2006/10/1140658
1  2 

  당신의 추억

ID  

  그날의 추억

Date  

First Written: 05/25/2005 01:21:19
Last Modified: 03/16/2025 18:5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