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가장 차를 사고 싶은 순간’은 언제일까.
28일 SK엔카닷컴에 따르면 성인남녀 184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소비자들이 ‘가장 차를 사고 싶은 순간’은 ‘사고 싶은 신형 모델이 출시되었을 때’(33.6%)였다.
SK엔카닷컴은 “최근 자동차를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는 수단으로 인식해 차의 수명과 상관없이 차를 바꾸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면서 “자동차 제조사에서도 다양한 신차 출시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