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족 10명 중 6명은 고관여 제품일수록 PC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DMC미디어가 공개한 ‘2018 인터넷 쇼핑 행태와 쇼퍼 그룹 및 쇼핑몰 분석 보고서’에 따른 것. 물론 인터넷 쇼핑 구매 채널의 경우 가장 높은 건 모바일로 79.6%이며 PC 65.9%, 오프라인 매장 55.3%, TV 홈쇼핑 29.8% 순을 나타냈다. 하지만 품목별로 보면 상황이 조금 달라진다. 생활가전이나 디지털, IT, 여행 같은 고관여 품목을 구입할 때에는 PC가 모바일보다 더 높은 비중을 나타낸 것. PC 구입의 경우 디지털, IT 제품은 34.1%, 여행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