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처) 문화일기 131 Papillon (1999-03-02)

작성자  
   achor ( Hit: 942 Vote: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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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문화일기


『칼사사 게시판』 31562번
 제  목:(아처) 문화일기 131 PAPILLON                                
 올린이:achor   (권아처  )    99/03/02 01:40    읽음: 15 관련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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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PILLON, 영화

        너희들이 이 내 고통을 이해할 리가 없겠지. !_!

        이 [문화일기]를 시작한 지도 어언 1년 반, 무려 150여 개
      에 육박한단 말야. 이 지겨움을 이해할 수 있겠어? --;

        그런데 왜 이렇게 쓰고  있냐고? 이젠 이게 나를 얽매이게 
      하는 하나의 억압이 되어  버렸어. 난 전통에 가치를 부여하
      고 싶은 사람이거든. 그래서 한 번 이룩한 걸 쉽게 무너트리
      고 싶지는 않은 거야.

        어쨌든 짧게짧게. --;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멋진  대사가 잘 융합된 역시 명성만
      큼 잘 만든 영화구나, 하고 생각했어.

        무죄를 주장하는 빠삐용이  꿈속에서 재판을 받을 때 선고
      받은 죄명, [인생을 낭비한  죄]. 영화만큼 유명한, 정말 멋
      진 말이야. 흑, 난  죄인이야. 죄인. 이 널널함 속에 자신을 
      묻고 있으니 말야. !_!

        그 외 [유혹을 물리치는  게 인격의 척도] 같은 색마에 대
      한 인격 모독,  [잘 되겠어? 상관 있나?]  같은 방관적 태도 
      등도 뇌리에 남는 대사들이야.

        스티브 맥퀸이  왜 탈출했나를 물어 보는  건 너무 진부한 
      질문일 테고, 그렇다면 왜 더스틴 호프먼은 탈출하지 않았을
      까? 그 무모함에 지레  겁을 먹은 것일까? 아님 실패로 끝난 
      지난 탈옥에서 비롯된 절망감? 그것도 아니라면 다시 자유를 
      찾아 돌아가 봤자 떠나간  부인, 잃어버린 재산밖에 남아 있
      지 않을 상황에서 오는 무의미함일까?

        끝없이 펼쳐진 푸른 바다와 거대하게 솟은 절벽 속에서 작
      게 표현된 빠삐용이  뛰어내리는 장면도 인상 깊었지만 그가 
      떠나간 후에 홀로 남겨진  더스틴 호프먼, 그걸 광활한 대자
      연을 배경으로 한 구석에  작게 표현한 화면 구도는 더욱 인
      상적이었어.

        이것저것 쓰다 보면 또 의미없이 길어지기만 할 테고, 음, 
      이쯤에서 싹둑 잘라야지. --+

        [인생을 낭비한  죄], 그 소리가 맴돌아.  난 잘 살아가고 
      있는 걸까? 이 주어진 자유를 충분히 누리고 있는 걸까?










                                                            98-9220340 건아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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