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가 프로그램쪽으로 잘 알고있는것 같으니, 컴퓨터 기계 자체에 대한 지식도 어느정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하는건데...
내 노트북에서 요즘 이상한 소리가 종종 들려..
마치 금속판을 튕기면 나는 울림 비슷한 소리인데... 오래도록 들리는건 아니구...
헉..이러다 폭발해버리는건 아닌지..프로그램들이 확 날라가버리는건 아닌지 너무 무서워 !_!
혹시 이런 현상을 접해본적이 있다면, 그 이유와 해결법에 대해 좀 알려다오...
맞아. 네 노트북은 곧 폭발할 거야. 조심해. !_!
한 가지 해결책이 있긴 한데 말야, 며칠 전 keqi가 써먹은 방법이기도 하거든. 일단 노트북을 냉동실에 넣어두고 한 100일쯤 기다리는 거야. 그럼 노트북이 정신을 차릴 지도 몰라.
2003-04-29 00:17:11
sugaJ
야!! 정말 폭발하는거야??? --;;;
아..머야..농담이야 진담이야 정말 몰겠네...난 심각하단 말야..
어흑.. !_!
내 컴터~~~~~
2003-04-29 03:30:14
Keqi
일단 데이터를 백업하신 다음에 포맷해서 사용하시는게 좋겠군요
노트북은 데스크톱보다 예민해서 시스템을 오래 쓰다보면 엉겨서 그런답니다.
데이터를 싹 백업한 후에 전체 포맷하시고, OS부터 새로 깔아서 쓰시다보면 그런 소리가 줄 겁니다.
참고로 열이 많이 날 때는 한 번쯤 팬을 의심해보셔도 좋구요. ^^
ps. 냉동실이 아니고 걍 냉장실이여... --; 것두 한 15분.
2003-04-29 09:12:33
bothers
노트북은 자체로 cpu 열이 많이 나기 때문에(사실 나는 열을 해결해주지 못해서 -_-;) 열받는 경우도 많습니다. 팬을 하나 새로 달아주시는게 어떨까요? 물론 튜닝하다가 날아가는 경우 그냥 노트북 버리시는 겁니다만 -_-a
2003-04-29 13:15:25
achor
keqi나 bothers 말처럼 노트북은 작은 공간 안에 부품을 밀집하다 보니 열이 발생할 수밖에 없고, 그것을 대비하고자 냉각기, 소위 쿨러를 설치하게 된단다. 그런데 이 쿨러이라는 게 CPU 부하에 따라 더 많이 돌 수도 있고, 더 적게 돌 수도 있어서 상황에 따라 그 발생하는 소리의 차이가 있어.
그렇지만 쿨러 역시 모터의 원리로 작동하는 것이라서 열이 나거나 충격 등에 의해 무리가 갈 수 있는데 그럴 경우엔 쿨러에 접촉불량이 생길 수도 있단다.
네가 느끼는 그 소리라는 게 쿨러의 고장에서 오는 것인지 아니면 큰 CPU 부하에 따른 정상적인 동작 소리인지를 판별해 내는 게 우선이겠고, 만약 고장이라면 수리를 받아야 할 거야.